<황후화>(2006) 에 이르기까지 가장 중국적이며 아름답고 완벽한 화면으로 중국영화를 세계화시킨 대표 감독이다.
2) 각 영화에 나타난 장이모 감독론
장이모의 작품세계는 바로 우리가 분석하는 영화 <영웅> 이전과 이후로 크게 나뉜다. 바로 본격 상업영화의 표방 및 중화주의의 노출이 그 이유다.
주인공이고 하늘을 나는 장면은 SF영화다. 현재 홍콩멜로물의 주도권을 잡고 있는 선두주자는 단연 UFO라 할 수 있다. 이것은 The United Film-makers Organigation의 약자로 진가신(陳可辛)을 비롯한 3명의 감독이 세운 영화제작사로 80년대 TV 를 통해 감독수업을 쌓은 감독들이 중심이 되었다. 이들은 멜로물을 "
0.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시절,
한 남자와 여자의 이루어지지 않은 사랑에 대한 이야기.
- 남자를 보며 그녀는 얼굴을 붉혔고, 남자의 소심함에 그녀는 떠나버렸다
그렇게 영화는 시작합니다. 이 영화는 단지 한 남자와 여자의 사랑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또한 감독이 어린시절을 보냈던 1960년대
Ⅰ. 영화감독 임권택
임권택 감독이 1973년부터 현재까지 발표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그의 영화사 전체를 아울러 보고자 한다. 그의 영화는 크게 전쟁영화, 상업영화, 반공영화, 계몽영화, 불교영화, 사극영화, 멜로드라마, 여성영화 등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분류별 영화 몇 편을 선별해 임권택 감독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