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헤드룸/ 풋룸
- 인물과 프레임 사이에는 적당한 여백이 있어야 안정감이 생기는데 사람의 머리끝과 프레임 사이의 공간, 즉 화면에서 인물의 머리 위쪽의 여백을 헤드룸이라 하며 사람의 발끝과 프레임 사이의 공간을 풋룸이라고 한다.
헤드룸, 풋룸 파괴
답답해 보임
6) z
0.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시절,
한 남자와 여자의 이루어지지 않은 사랑에 대한 이야기.
- 남자를 보며 그녀는 얼굴을 붉혔고, 남자의 소심함에 그녀는 떠나버렸다
그렇게 영화는 시작합니다. 이 영화는 단지 한 남자와 여자의 사랑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또한 감독이 어린시절을 보냈던 1960년대
영화이다. 그런 면에서 왕가위 감독은 의식 있는 예술가로의 길을 택했다고 본다. 왕가위 감독의 [중경삼림] 개봉 후, 왕가위 예찬론이 영화광은 물론 영화학도들 사이에 불었었다. 왕가위 감독은 후에도 이야기 하겠지만 그의 전반적인 영화에서 남녀의 사랑이야기를 다룬다. 사랑이야기지만 서로에게
2. 왕가위감독 그는 누구인가?
그의 작품세계를 이해하려면 무엇보다 그의 성장환경이 중요한 요인이 되었을 것이다. 우선그의 작품을 이해하기 앞서 그가 어떻게 성장했으며, 어떠한 과정을 거쳐 영화계의 거장이 되었는지를 알아보려한다.
1958년 7월 17일 중국 상해에서 태어났다. 1963년 문화혁명이
감독, 누군지 짐작해보길 바란다. 중국과 대만, 홍콩의 삼 중국의 거대 범주를 맴 돌면서도 언제나 시도되지 않았던 미지의 세계관을 품고 있는 감독과 그의 영화 세계, 그리고 이들 양자를 분석하는 쉽지 않은 여정의 주인공이 펼치는 孤軍奮鬪, 이제 신비하고 이상한 발표의 세계로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