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양연화의 영어제목이기도 한 [In The Mood For Love]는 홍콩을 향한 감독의 선물로서의 영화를 만들어냈습니다. 리첸과 차우부인의 사랑이야기를 통해서 말이죠. 이제 홍콩영화의 한 장르로까지 자리잡은 왕가위, 또 그의 영화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절한 사랑이야기와 함께 말이죠.
1. 칸영화제
감독의 영화를 모방하느라 바빴다. 스탭프린팅기법은 왕가위의 전매특허라 할 수 있을 정도이다. 하지만 그는 또한 왕가위식 촬영기법이라 불리는 춘광사설과 화양연화를 촬영한 최근에 들어서는 그것들을 탈피하고자 한다.
얼굴 신체일부분에 시선을 집중시키는 과장된 쇼트. 그의 영화처럼 아름다
2. 왕가위감독 그는 누구인가?
그의 작품세계를 이해하려면 무엇보다 그의 성장환경이 중요한 요인이 되었을 것이다. 우선그의 작품을 이해하기 앞서 그가 어떻게 성장했으며, 어떠한 과정을 거쳐 영화계의 거장이 되었는지를 알아보려한다.
1958년 7월 17일 중국 상해에서 태어났다. 1963년 문화혁명이
Ⅰ. 개요
온갖 매스컴에서는 뉴미디어라는 담론을 확산시키고 있으며, 대기업들은 ‘멀티-, 하이-, 사이버-’ 등등의 언사를 남발하면서 그들의 문어발을 새롭게 전개되는 영역으로 뻗치기 위한 사전 정지작업을 하고 있다. 그에 따라 영상산업 전반의 재편을 조심스레 점쳐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영
감독, 누군지 짐작해보길 바란다. 중국과 대만, 홍콩의 삼 중국의 거대 범주를 맴 돌면서도 언제나 시도되지 않았던 미지의 세계관을 품고 있는 감독과 그의 영화 세계, 그리고 이들 양자를 분석하는 쉽지 않은 여정의 주인공이 펼치는 孤軍奮鬪, 이제 신비하고 이상한 발표의 세계로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