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최근 십 년 동안을 살펴보더라도 헤세는 일본에서 아직도 가장 많이 읽혀지는 외국 작가의 한 사람이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최근 책을 읽는 젊은이들의 숫자가 줄면서 서점에서 문고판으로 살수 있는 책의 숫자도 줄고 있다고 한다. 그럼에도 1995년 일본에서는 일종의 헤세 - 리바이벌
사랑이란 성(性)만 다른 또 다른 자기 자신을 찾는 과정이다. 사랑에 대하여 플라톤은 “자연적인 본능을 회복시키기 위해 선천적으로 타고난 감정으로 둘에서 하나가 되려고 하는 인간적인 본능”이라고 말하였다 위의 책, p.42.
. 즉 사랑은 나의 나머지 반쪽을 찾는 것이고 이를 통해 나를 완벽하게
헤세는 스위스의 베른으로 이주했는데, 1914년 1차 세계 대전이 발발하자 〈독일 포로 기구〉에서 일하며 전쟁 포로와 억류자를 위한 잡지를 발행한다. 이후에도 전쟁의 비인간성을 고발하는 글들을 발표하고, 계속해서 『싯다르타』(1922),『나르치스와 골드문트』(1930),『동방순례』(1932),『유리알 유희
헤세 인생에서 가정과 창작활동 모두 생산적이면서도 성공적으로 안정된 시기였다. 그러나 세계 제1차 대전의 발발로 헤세는 ‘걷잡을 수 없는 전쟁의 잔인성과 이 시대의 정신적 위기’를, 또한 ‘자신과 세상과의 갈등’을 홀로 고립된 채, 완전히 개인적인 고통으로서 체험하며, 가정적인 불행까지
지 자극을 주었으며, 그의 상상력과 소망을 사로잡았다.
2) 괴테의 문학작품
1.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1774년)
어느 봄날 교양 있는 청년 베르테르가 한 시골 마을에 나타난다. 그곳에서 그는 법관의 딸 로테를 알게 되어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그녀의 약혼자 알베르트가 여행에서 돌아오자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