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와 ‘악당이 내세우는 정의’의 대결구도라 할 수 있는데, 우리는 이러한 두가지정의구현방식간의 대립, 그리고 거기서 끝내 서구적, 미국적 가치를 대변하는 배트맨의 정의가 승리하는 과정에 주목하고자 한다. 이러한 영화적 설정과 내러티브 전개과정이 어떤 관습적인 신화를 함축함으로
신화, 예술의 아우라, 유토피아적 예술, 고상한 예술은 우리의 일상적 환경, 일상적 이미지의 세계로 내려 앉는 것이다. 이것이 예술의 타락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예술의 한계, 그 영역을 넓히는 것이다. 이것은 예술로 하여금 우리가 섭취하고 있고 또 그 속에 살고 있는 문호, 즉 대중문화와
시대정신의 구체적인 구현"으로 받아들이게 된 1917년 이후부터이며, 이 때부터 이 용어는 "현대 언어에서 예술적인 나쁜 취미를 지칭하는 수많은 용어들 중 진정하게 국제적 지위를 획득한 유일한 용어"로서 보편적으로 쓰이게 되었다.
키치의 어원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첫번째로는
방식은 사회적 압력의 구체화와 외교적 군사적 절차의 자율적 성격을 과소평가한 점, 더 심각하게는 국제적 상황을 고려하지 못한 점 등을 들 수 있다 한국가의 침략에 집중된 설명은 다른 세력들의 반응을 설명하지도 갈등의 국면을 설명하지도 않는다.
(2) 문화 이데올로기적인 측면
1차 세계 대전
문화와 스포츠
(1) 대중문화
일반적으로 대중문화는 이전 단계에서 볼 수 있던 지극히 한정된 계급과 계층 사이에서만 향유되던 엘리트만의 고급문화와 기층에 있는 토착적인 민속 문화 사이에 나타난 중간문화를 가리킨다.
(2) 스포츠 대중문화현대사회에서 스포츠는 대중문화의 커다란 영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