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간에 아래로 사라진다. (쭝략)
그는 달려든다. 그의 아내의 눈이 뒤집히고 있다. 머리에서 피가 솟아난다. 피는 뜨겁고 미끄럽다. 미끄럽다. 그리고 뜨겁다.(중략)
“말을 해, 말을 해! 말을 해요!”
그는 울부짖는다. 생각일 뿐, 눈물도 소리도 나지 않는다. 아무 소리도 없는 세상에 들어온 것 같
Ⅲ. 에이젠슈타인에게 영향을 끼친 전기 사상들
3-1. 마이어홀드의 영향
마이어홀드는 기존의 전통적인 연극미학과 의미체계에 도전한 혁명아로 평가되고 있으며, 마침내는 사회주의 리얼리즘을 비난함으로써 숙청당하게 된다.
3-1-1. 마이어홀드의 그로테스크 양식
마이어홀드는 그로테스크
식론은 형이상학의 원리를 대상에 적용하는 논리이거나 또는 원리의 적용에 따른 사물이나 대상에 대한 경험과 그에 관계된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우리가 여기서 철학적 구분의 틀을 빌어서 인식론이라고 하는 것은 빛의 세계를 통하여 어둠의 세계를 이해 하는 것, 대상에 대한 사회문화적 관점에
식론이나 사회과학의 이론적 분과들에 수용된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로서 1970년대 말과 1980년대에 이르러서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이 본격적인 궤도에 오른 것은 70년대 후반부터 일기 시작한 건축 논쟁을 통해서 라고 했는데, 여기에 사용된 "포스트모더니즘"이란 용어는 50년대 말경 미국 문학비평에서
식인층과 일반 서민층 사이의 견해 또는 기호의 차이라는 그 이전의 일반적인 통념에서 벗어나서 매우 광범위하게, 어떤 특별한 경우에는 심지어 보편적으로까지 나타나고 있다. 특정 장르의 애니메이션이나 컬트 무비 등에 열광하는 마니아층과 철저하게 자본주의적으로 훈련되고 생산된 스타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