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에서 오랫동안 잊혀져 있던 사회 참여의 문제도 다시 제기되었다.
드뷔시, 베베른 이후의 음악 순수주의와 케이지 이후의 사고(思考)과정 우위주의의 양자를 합병하고 다시금 쇤베르크의 ‘표현으로서의 음악’과 중기 스트라빈스키의 ‘취향으로서의 음악’을 촉매로 하여 이른바 전, 근 현대
교육열이 상당히 높았던 계모 아래서 자란 그는 일찍부터 여러 분야의 예술가들과 교류를 해왔다. 1906년에는 파리에서 러시아 미술전을 열어 파리 에술계에 엄청난 파문을 일으킨 주인공이었다.그의 꿈은 풍부하고 아름다운 러시아의 예술과 음악을 서양에 소개하는 것이었다. 당시 발레 륏스와 활동
점을 찾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이 과제에서는 현대 민주국가의 위기, 즉 대의제의 위기와 그에 대한 대책으로서의 전자민주주의에 대한 총론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설명하는 수준에서 논의를 정리하고자 한다.
Ⅱ.현대사회에서의 대의제의 위기
1.대의제 민주주의의 정당성과 위기
Ⅰ. 서론
학생의 인권을 무시하는 발언과 체벌, 차별과 배제가 현재 학교 안에는 존재한다. 과연 학교는 학생을 위해 존재하는가, 학생의 의사를 적극적으로 수렴할 준비가 되어 있는가. 아니면 교사와 학생은 사이에는 별도의 국경선이 존재하는가. 학교는 학생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지 않으며 학생
교과서에 보이는 역사왜곡 문제, 독도의 영유권에 관한 일본의 외교적 쟁점화 시도 등의 사안들이 연이어 터지면서 역사 내지 (한)국사의 교육을 강화하자는 주장이 여기저기서 강력하게 제기된 바 있다. 이장에서는 중고등학교의 역사교육의 문제점과 대책방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