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들이 탄생했다는 사실에서도 허영만이 단순한 만화가라기보다는 좋은 본보기이자 스승이었음을 알 수 있다.
허영만의 이러한 노력의 결과, 우리는 그의 작품을 만화책이나 잡지를 통해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애니메이션과 영화 심지어는 드라마에서도 볼 수 있게 되었다. 물론 이것은 단순히 시
삶에 있어서 모두가 열망하는 정신적, 육체적 건강과 더불어 행복한 삶의 길로 인도할 수 있는 요소인 올바른 인격형성을 육성하는 교육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태권도장경영은 타 기관의 경영기법을 무조건 벤치마킹할 수 없는 특수성을 갖고 있다. 도장경영에는 경영, 교육, 특수기술구사, 수련생
작품들은 연속적인 실패를 거듭한다. 작가 부재, 작품 부재, 비평 부재와 사회적 편견, 한국 만화와 애니메이션 시장의 뿌리깊은 구조적 모순의 악순환이 거듭되면서 한국의 만화와 애니메이션 문화는 대단히 암울한 상황과 마주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우리는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초적 이론을
1.1 연구의 목적
유머는 사람들을 웃게 한다. 유머는 고도의 지성과 감성이 균형적으로 발달된 성숙한 인격에서 우러나오는 가장 인간적인 삶의 방식이다.
90년대는 유머의 시대이다. TV와 영화, 라디오, 출판물, 신문 잡지 등의 각종 매체들과 일상의 생활장소인 직장과 학교 강의실, 식당이나 카페, 하
1) 중국 최초의 신 ‘반고’
<반고에 대한 소개>
반고(盤古)는 중국의 천지창조신화(天地創造神話)에 등장하는 거인신(巨人神)이다. 그에 대한 신화는 다음과 같다.
아득한 옛날 아직 하늘과 땅이 열리지 않았을 때우주의 모습은 칠흑같이 어두운 혼돈 상태로 마치 거대한 계란 모양과도 같았다. 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