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행숙의 시에 나타난 이러한 기법들을 통해 우리는 정확하고 세부적이며 흐름을 갖춘 설명과 같은 것들이 오히려 자유로운 감정의 재구성을 억압하는 논리는 아닐는지 돌아보게 된다.
2.김행숙시에 나타난 낯설게 하기
2-1. 투명해지는 순간, 그 안에 들어가다.
김행숙시인이 생각하는 ‘낯
ⅱ. 분석의 틀 그리고 우리들의 분석
가. 박상순 시인과 그의 시에 대한 말말
A. 「텅 빈 도시가 내 방 안에 맨발로 서 있다」에 대한 분석의 틀
㈀ 최승호(시인)
개인적 암호를 즐기는 고독한 취향이라고나 할까. 해독을 거부하는 잠금장치 같은 것이 박상순 시에는 마련되어 있다. 그의
시대의 질곡을 감안 한다면, 웃음과 해학과 풍자가 곁들인 그의 소설은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도 커다란 삶의 위안과 감동을 주기에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
인상 깊었던 「문장」
“산골의 가을은 왜 이리 고적할까! 앞뒤 울타리에서 부수수 하고 떨잎은 진다. 바로 그것이 귀밑에서
작가(저자)와의 만남에는 상호교류가 일어나게 된다.
전통적인 교육에서는 독, 서, 산의 세 가지를 교육의 기본으로 삼아 왔다. 그중 독서 는 이세가지 기본교육 중에서 가장 중요하게 인식되어왔다. 독서교육이 바로 학교교육의 시작이다. 그리고 이때의 독서교육은 문자 읽기에서부터 시작한다. 초
증가할 정도가 되었고, 동시에 현재 정보로서 가치를 인정받는 것들이 그 가치를 상실하는 시기도 점점 짧아지고 있다. 이러한 시대에 책을 통한 문화의 수용과 정보 소통은 물론이거니와 첨단 정보 기기를 사용한 문화 수용과 정보 소통에서도 읽기 능력은 현대 사회에서 생존에 필요한 능력이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