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법
정창섭 – 주무르는 기법
곽인식 - 점 중첩 기법
권영우
권영우 작가의 기법
종이를 찢고, 붙이고, 뚫고 채색하는 작업을 통해 종이가 만들어내는 담백하고 소담한 화면구성을 시도해 왔던 권영우는 '한지'라는 동양적 재료를 통해 추상적이고 현대적 화면을 만들어 냄으로써 한국화와
기법
? 로베르 궤링(Rovert Guurin):
“ 우리가 숨쉬고 있는 공기는 질소와 산소와 그리고 광고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는 광고 속을 헤엄쳐 다닌다. 광고는 여러 가지 형태로 하루 종일 우리를 쫓아다니며 떠나지 않 는다”
→ 긍정적: 우리 생활과 밀접
비판적: ① 광고 자체의 질과 양에 따라서
② 미디
1. 미술학과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예시
미술학과에 지원한 가장 큰 이유는 미술의 깊이 있는 전통과 현대적인 시각 사이의 교차점에서 새로운 창작 활동을 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우선, 이 학과가 제공하는 한국화, 서양화, 조소, 가구조형디자인의 4개의 전공은 미술의 다양한 영역에
기법과 수련 이념을 합리적으로 정립할 필요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원래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깨달음(覺)’이라든지, ‘무(無)’, 또는 ‘공(空)’, 혹은 ‘도(道)’ 등의 개념과 사상들을 직각(直覺)적인 경험에 바탕을 둔 무도 수련을 통하여 현대 서양인들에게 체계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것은 이
기법과 재료의 제시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고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주제에 맞게 선택하여 나름대로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필요하다. 셋째로 기능을 「사실적으로 재현하는 능력」과 동일하게 보는 경우가 많았다. 넷째로 표현 기능 향상을 많은 표현 경험에 기대했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