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신의 현실성
1. 신현실성을 찾으려는 몇가지 시도들
우리는 1960년대의 사회상에서 신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모든 학문적, 실천적 노력은 현실성(reality)의 확보문제 였다. 전통적인 기도교에서 말하는 신이해는 그러한 세속적 사유 속에 있는 이들에게 아무런 현실성이 없어 보였다. 아무도 이 땅
작품에 나타난 비현실성
이 결말부분의 비현실은 인물의 환각이나 환상으로 나타나지 않는다. 소설 속 비현실적 사건이 주인공의 환각이나 환상임을 드러내주는 표시는 소설 속 그 어디에도 없다. 즉, 비현실적 장면들이 현실과의 경계 없이, 마치 현실의 연속인 것처럼 능청스럽게 펼쳐진다.
현실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인지할 수 있는 능력을 지녀야 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철학의이해 2학년 다음 세 문제를 모두 작성합니다. (A4지 총2.5매) 1. 교재와 강의 13장을 공부하고, 연역논증과 귀납논증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1매. 25점) 2. 교재와 강의 14장을 공부하고, 대응설과
현실성
개혁과 통합을 모토로 내세운 노무현 정부는 출범한지 100일이 지난 시점에서 철학의 부재와 정책의 빈곤을 고스란히 드러내고 있다. 방미 방일 과정에서 보여준 이른바 실용주의 외교노선은 국방비 증액과 미국산 무기의 대량구입, 한미 투자협정과 한일 투자협정의 체결을 자발적으로 서두
현실성뿐만 아니라, 상황장면에 대한 비현실성 또한 있다. 상황장면의 비현실성 또한 다분히 작가의 의도로 밖에 설명될 수밖에 없다.
이쯤에서, 우리는 이런 허구 즉 비현실성이 영화에 들어가지 않으면 안 되는 꼭 필요한 요소라 생각이 든다. 여기서 필자는 영화의 요소인 비현실성에 대해서 짚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