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임화의 위상
임화는 1926년 카프에 입단하게 되었다. 이 시기의 카프의 문학은 사상적으로 투철하지도 않았고 일본의 프로예술운동의 선구 잡지인 『씨뿌리는 사람』에서 이론이나 작품을 이입한 것에 불과했으며 기술적 방면에 있어서도 극히 미완성적인 것이었다. 이러한 카프의 경향은 임화로
현해탄> <해협의 로맨티스트> 등을 썼고, 그와 동시에 비평 쪽으로는 휴머니즘, 낭만주의론, 세태소설 등의 개념을 정립하고자 시도했다. 나아가 우리 근대문학을 다룬 것으로는 최초에 해당되는 본격문학사로 <조선신문학사>를 엮고자 한 시도도 이때에 이루어졌다.
제 2단계에서 펼친 임화의 활동상
Ⅰ. 개요
노동시간 유연화라고 하면, 현장에서는 잔업에 대한 규제나, 정규 시간에 대해서도 무급휴가와 휴직을 강요하는 등의 통제를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노동자들은 기본급의 비중이 작고 임금수준이 낮기 때문에 잔업을 선호할 수밖에 없다. 그런데 최근 자본은 잔업을 효과적으로 통제함으로
◎ 재무적 성과분석
회사는 최근 4년 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당좌 자산 판매과정 없이 용이하게 현금화되는 자산
이 과거에 비해 대폭 증가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영업매출에 의한 것으로 대부분의 자산증대가 영업을 통해서 이뤄졌음을 알 수 있다. 당좌 자산이 총자산의 대략 90%를
Ⅰ. 서론
1. 임화의 생애
본명은 임인식(林仁植).
서울에서 출생하여 문필 활동을 시작하였던 1926년에는 성아(星兒)라는 필명을, 1928년부터는 임화·김철우(金鐵友)·쌍수대인(雙樹臺人)·청로(靑爐) 등의 필명을 썼다.
서울의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나 소년시절을 유복하게 보냈다. 1921년 보성중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