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협력학습의 정의와 원리협력학습은 학생자신의 학습효과와 동료의 학습효과를 최대로 하기 위하여 학습 상황에서 상호작용을 하도록 하기 위한 소집단의 학습방법이다. 협력학습에서는 학생들의 다양한 개인차 변인들을 학업성취에 방해되는 요인으로 보기보다는 오히려 상호보완성을 높여주
적용 방안
본인이 유아교육학을 공부하고 관련 분야에서 실제 교육을 한다면, 본인은 교육공학의 주요 영역 중 활용영역을 실제 적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본인이 적용해보고자 하는 방법은 활용영역의 매체활용, 혁신의 보급, 실행과 제도화 등의 주요 분야를 포함하는 적용 방안이다.
우선 본인
원리들과 비교해 볼 때 상대적으로 새롭다. Gagne(2008)는 교육공학이란 교육시스템으로서 교육을 설계하고, 평가하고, 조작하기 위한 일련의 체계적 기술과 수반되는 실제적 지식의 발달을 의미한다고 했다. 또한 교육공학이란 적절한 공학적 과정 및 자원을 창출, 활용, 관리함으로써 학습을 촉진하고
학습방법의 학습 기회 제공과 종합적 사고력 신장에 도움이 됨
-늘어나는 휴업일에 대처할 수 있는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됨
나. 가정의 공부방화를 위한 울타리 조성
- 가정의교육력 회복을 통한 알차고 건전한 휴업일을 보낼 수 있게 됨
- 사이버학습 지원체제 구축
영역별 목표와의 일관성을 유지한다.
의식 행사를 전개할 때에는 ‘행사의 의의와 중요성을 이해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학교와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태도를 가진다.’는 목표를 집중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학예 행사 활동이나 보건 체육 행사 활동을 전개할 때에는 ‘평소의 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