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에만 익숙해져 있는 아이들에게 도형을 직접 만들어보고 입체적으로 생각해야 하는 학습은 어렵게 느껴질 수밖에 없다. 따라서 흥미를 유지할 수 있고 이해를 높여 활동을 촉진시킬 수 있도록 교과서 이외에 활용성이 높은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2. 스크래치 적용 프로그램의 필요성
① 기존
화면을 디스플레이 패널에 보내면 사용자가 손가락이나 전자펜을 이용하여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고 일반 칠판처럼 디스플레이 패널에 나타난 화면 위에판서가 가능하다. 전자칠판은 칠판과 분필로 이루어진 전통적인 교실 수업을 대체할 수 있는 전자 교구로 많은 학교에서 사용되어지고 있다. (Wikipe
학습(learning), 지혜(wisdom), 확실성(certainty) 등으로 다양한 의미로 해석되고 있어, 지식의 의미는 문맥에 따라 결정될 수밖에 없다.138) 스베이비는 인간의 지식은 암묵적이고, 행동 지향적이며, 규칙에 토대를 두고 있고, 개인적이며,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것으로 보는데, 역량이라는 단어가 지식을 표현하
독서 활동 상황 기재 도입 배경
2007년에 ‘학교 생활 기록 작성 및 관리 지침’을 개정하여 학교 생활 기록부에 독서 활동 등과 관련된 정보를 추가로 담도록 했다.
개정된 지침은 수능이 등급제로 바뀜에 따라 수능보다는 학생부에 더 높은 비중을 두고 대학 신입생을 선발할 수 있도록 학생부 기
최근 조직연구에 있어 보통 사람이 조직을 일상적 자연언어로 이야기하는 것(story telling)에 주목해야 한다는 주장이 하나의 뚜렷한 흐름으로서 대두되고 있다. 기존의 주류적 조직론은 현실을 추상화한 개념적인 언어로 이루어져 있어 그 분야의 연구자가 아닌 다음에는 쉽게 접근하기가 어려운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