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락효과의 개념 및 사례
1. 유인효과브랜드가 경쟁에서 밀릴 경우, 자사의 제품보다 좀 더 열악한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 열등한 대안보다 좀 더 우월한 제품인 자사의 제품이 더 많이 구매되도록 하는 것
타협효과
2개의 속성 중 어느 것이 중요한지에 대한 불확실성이 지각될 때 양 속성을
브랜드가 시장에 침투할 경우 기존브랜드는 시장점유율을 잃거나 잘해야 유지를 한다는 이론
※ 유사성 이론 : 기존브랜드 중 새로 진입한 브랜드와 비슷한 브랜드일수록 더 큰 피해를 본다는 이론
① 유인효과(Attraction Effect)
자사의 A라는 브랜드가 경쟁에서 밀릴 경우, 자사의 제품보다 좀 더
맥락(사물 따위가 서로 이어져 있는 관계)을 제공하는 것
※ 정규성 이론
※ 유사성 이론
유인효과(Attraction Effect)
타협효과(Compromise Effect)
범주화효과(Categorization Effect)
유인효과(Attraction Effect)
브랜드가 경쟁에서 밀릴 경우, 자사의 제품보다 좀 더 열악한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
발전 이유를 살펴보면, 첫째로 극장은 다른 미디어에 비해 이미지나 소리를 동시에 재생하는데 있어 우월한 환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는 인상적인 장면으로 묘사되어 세계시장의 접근이 더욱 유리하기 때문이다. 또한 유명인사가 직접적으로 상품 보증선전을 행하지 않아도 영화속 유명 배
제공된다면 소비자들에게 ‘고급스러운 파티에서 마시는 맥주’라는 인식을 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호텔 내부에 있는 bar에도 클라우드를 납품한다면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럭셔리한 클럽이나 비행기, 카지노 등에 납품을 하는 것도 모두 같은 맥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