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의 다리를 고치기위해 백방으로 찾아 헤매면서 아들을 등에 업고 얼음이 언 강을 건너는 그의 모습은 그 시대의 어둡고 우울했던 아버지로써의 절망감과 아픔에 대한 아버지의 사랑을 느낄수 있었다. 비록 배우지 못하고 아무 힘이 없는 평범한 한 동네의 이발사 이지만 아들을 생각하는 마음에
Ⅰ.흥행하기 시작한 한국영화
1. 서편제(1993), 마의 숫자를 깨다.
한국영화에서 최초로 그 '마의 숫자'가 깨진건 1993년의 <서편제>,그때만 해도 단관 개봉시절이었고,단성사에서 6개월 가까이상영되면서 거둔 성과이니만큼,요즘처럼 서울에서 70~80씩 개봉관을 잡아 거두는 성적과는 차원이 다르다.대
영상 미디어가 가진 흡입력과 파급력은 무엇이며, 그 기저에는 어떠한 원인이 존재하는지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될 것이고, 각 시대별 대표 유형들이 어떤 코드들을 이루고 또 배반하고 있는가를 살펴봄으로서 우리사회에 있어서 그 기저에 근거한 코드화의 원인들이 대한 이유에 대해 분석해 볼 수 있
영화세상, 명필름, 우노필름, 시네마서비스, 강제규필름 등 약 25개 정도만이 제작 능력을 갖추고 있다. 배급사는 제작사로부터 판권을 인수함으로써 영화관에서 상영용 필름을 판매하거나, 대여 그리고 나아가서는 광고까지 책임지는 회사다. 1998년까지 삼성영상사엄단,일신창업투자,시네마서비스의 3
① < 원초적 무기 >, 진 퀸타노 감독
다른 영화의 일부 장면만 따오는 수준을 넘어 <리쎌웨폰>시리즈 영화 전체를 패러디했다. 영화의 제목은 물론 주인공, 전반적인 구성이 <리쎌 웨폰>의 줄거리와 맥락을 같이 하고 <양들의 침묵> 등 여러 영화의 장면들을 따서 결합시킨 코미디적 재구성이라는 것만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