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개라고 볼 수 있다. 작품을 구분하면 [목맨 사람의 집](1872)이 그의 전기작품(인상파) 중에 손꼽히는 걸작이며, [자화상],[카드놀이 하는 사람들] 등은 원숙기의 작품이며, [목욕],[생트 빅투와르 산] 등이 대표적인 후기작품들이다. 그 밖에 정물에 관한 그림과 초상화에도 많은 걸작을 남겼다.
#1.인상주의 미술의 세갈래인
인상주의,신인상주의,후기인상주의에 대한 정의와 개념에 대하여..#
1)인상주의 미술이란?
일반적으로 ‘인상주의’는 1860년대 말에 파리에 모여 아카데미의 규범에 일치하는 공식적인 살롱과는 무관하게 1874년부터 자신들이 조직한 전시회를 통해 공동의 예술적 이념
인상주의적 냄새가 짙었고 "불새"에서는 스승인 림스키-코르사코프의 영향에서 벗어날 수 없었는데 이 기간은 그의 성장기나 다를바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봄의 제전"을 정점으로 스트라빈스키는 다른 세상으로 넘어가고 있다. 즉 신고전주의로 회귀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이 곡은 그의
‘예술사회학’이라는 테마에는 기초과정생 때부터 많은 호감을 느껴 왔다. 그러다가 우연히 막 미학과에 진입해서 듣게 된 본격적인 전공 수업이 되었다. 플라톤에서부터 출발해서 칸트, 헤겔을 거치는 근대 미학이론의 기초이론을 다루는 강좌는 여러 가지를 수강한 바 있었고, 교양수업으로 현대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