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생자들을 맞이하는 장소가 되어왔으며, 초창기 때부터 그리스도인들의 일치를 모색해오다가 1960, 1961년에 가톨릭 주교들과 프로테스탄트 목사들을 한자리에 초대하였다. 종교개혁 이후 이들이 한자리에서 모임을 가진 것은 이것이 처음이었다. 한편, 테제는 사람들로 하여금 친교를 직접 체험할 수
3. 테제
이 작품의 테제는 이성 중심의 가부장적 문명 사회 비판이다. 하이네 뮐러는 메데아를 통해 정복자와 피정복자, 식민개척자와 피식민인, 문명국인과 야만국인, 그리고 승리자로서의 남성과 희생자로서의 여성의 관계를 핵심 문제로 부각시키고 있다.
4. 각 장면 분석
4.1 첫 번째 장면 :
1. 1905년 피의 일요일의 발단과 전개, 의의에 대하여 쓰시오.
(발단 및 전개) 1905년 피의 일요일 사건은 1904년 12월 St.Petersburg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중공업 공장인 뿌찔로프 기관차 공장의 노동자 4명이 가폰 신부의 지도하에 몇 가지 온건한 요구안(‘러시아 공장 노동자들의 조합’안)을 작성해서
1) 사회민주노동당의 창당과 1903년의 분열
러시아 마르크스주의의 창시자인 게오르기 플레하노프는, 러시아는 일단 자본주의의 발달 및 부르주아 민주주의 혁명을 거친 후 그 다음에야 비로소 프롤레타리아가 정치권력을 장악함으로써 사회주의혁명을 수행해야한다는 2단계 혁명론을 세우고, 이에
희생자들에게 어떤 위안도 주지 못했으며, 마티스의 사치스러운 장식들은 세상의 가지지 못한 자들과 배고픈 사람들에게 어떤 안락도 주지 못했다. 여기서 모더니즘의 주관성이 얼마나 배타적이고 제한적인지가 드러난다. 이러한 모더니즘의 주류는 일반인들에게 그저 특정 양식으로만 이해되었을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