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멋대로해라'는 드라마에서 끝나지 않았다. 시청자, 팬들에게 새로운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제시하며 사람들은 자신의 인생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고, '네멋'이 생활 속에 녹아 있다는 변화를 느낀다.
또한 '네멋'이 제시한 것은 '새로운 드라마 팬덤'의 장이었다. 기존 드라마들은-그것이 시청률 1
네멋대로해라〉에서부터 드러나기 시작했다. 이 영화의 제작은 〈카이에 뒤 시네마 Cahiers du Cinema〉지의 동료 프랑수아 트뤼포가 맡았다. 고다르는 이 작품을 각본 없이 촬영했는데, 밤새 대사의 줄거리를 대강 정해두었다가 리허설 도중이나 사이사이에 고쳐 쓰기도 했다. 이후에 만든 영화에서는 심
네멋대로해라’에 나오는 인물과 그들의 대화는 ‘이상한’ 것이었다. 그것은 내가 지금껏 가지고 있던 고정관념을 발견하고 ‘푸코식’으로 생각해 보게끔 하였다. 비록 대중매체라는 또하나의 권력이 만들어낸 드라마이긴 하지만 ‘네멋대로해라’ 속에 나타난 인물들과의 만남을 통해 우리가
네마”와 “아르 Art”지에 평론가로서 활동했으며, 1957년 예술가협의회의 출판직원으로 취직해 생활비를 마련한다. 몇몇의 잡지등에 계속 글을 쓰면서, 그는 몇 개의 단편들을 제작하였으며 1960년 파리에서 개봉되어 세계영화사에 한 획을 그을 장편 “네멋대로해라”를 준비한다. 본 과제물에서는
네마”와 “아르 Art”지에 평론가로서 활동했으며, 1957년 예술가협의회의 출판직원으로 취직해 생활비를 마련한다. 몇몇의 잡지등에 계속 글을 쓰면서, 그는 몇 개의 단편들을 제작하였으며 1960년 파리에서 개봉되어 세계영화사에 한 획을 그을 장편 “네멋대로해라”를 준비한다. 본 과제물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