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의 본질에서도 아이디어(idea)에 가깝다고 할 수 있고, 물리적 형태는 시각으로 인지 가능한 물질적 측면의 요소로서 이미지(image)의 성격이 크다.
디자이너는 디자인언어의 시각적 특징으로부터 물리적 형태를 지각하고 이러한 물리적 형태는 패러다임의 양식미로부터 전이를 통해 디자인 사고
디자인은 아름다움(美, beauty)과 기능(用, usefulness)의 조화를 본질적인 목표로 하여 일정한 관념을 실체화 하는 과정으로 형식과 기능의 합일(uniting form and function)을 의미한다.
디자인(design)의 어원은 ‘계획을 도표에 의해 표시한다.’라는 뜻의 라틴어인 데시나레(designare)로부터 유래 되었다고 할 수 있
.
18세기 후반부터 시작된 디자인과 패러다임의 변화는 특히, 지식층들 사이에서 그리스도교의 신앙을 쇠퇴시켰고 개혁정신을 싹트게 했을 뿐만 아니라 산업혁명을 통한 대량 생산과 새로운 재료의 활용은 건물 규모의 비약적 발전과 근대 건축 디자인 확산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해 주었다.
디자인 및 응용예술로서의 키치(kitsch)를 정의하고 1950년대 이후 비판적 지역주의의 심층적 본질과는 구별되는 현대건축의 독창적인 표현과 보편적 한계의 극복을 위한 형태지식 개념의 변화를 이해하도록 한다. 또한 이것이 다양하게 적용됨으로써 나타나는 디자인언어의 특징을 분석함으로써 현대
Ⅰ. 표현과 조형활동
조형활동은 유아들이 누구나 좋아하는 가장 본질적인 교육 활동이며, 조형활동을 통해 유아들의 마음 상태가 자연스럽게 표현된다. R.Kellogg는 이러한 조형활동을 하는 동안 유아들의 발달은 건전하게 이루어지며, 유아들의 감각이 예민하게 되며 사물을 관찰할 수 있는 능력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