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설교란 언제나 신학적이어야 하며, 신학적인 토대를 보편적인 명제로 함을 전제로 두어야 한다. 신학적이지 않은 복음전도는 결코 진정한 의미에 있어서 복음전도가 아니다. 그러므로 목사는 성경 전체가 말하는 통일된 메시지를 포착하기 위해 조직신학의 기초가 되는 성경신학에 정통해야
제1장 한국교회초기선교현황
1. 들어가면서
:개신교의 한국선교는 구한말 한국개항의 역사와 그 맥락을 같이한다.
1876년 2월27일 일본의 강압에 의해 ‘강화도조약’을 맺음으로 개항하게 되었다.
1882년 5월22일에 제물포에서 미국과 조미수호통상조약을 맺게 된다. 이로 인해 미국의개신교교회들이 선
Ⅰ. 서론
우리 아시아도 예전보다 훨씬 좁은 공간으로 변해가고 있다. 즉 여러 분야에서 상호간의 밀접하고 빠른 교류가 나라간의 거리감을 더욱 좁혀 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시대적인 추세에 따라 이미 분야에 따라서는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고 있지만 계속해서 새로운 각도와 방법으로 서로의
Ⅰ. 창작적 번역
상징주의자들은 언어의 한계를 철저히 느꼈다. 그들은 언어의 한계를 극복하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언어에 대한 인식을 확대시키려고 했지만 동시에 한계를 느끼기도 했다. 언어가 우리의 감각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부족하다면, 음악은 이러한 측면에서 풍부하게 우리의 감각을
대다수의 유대인들이 전혀 믿지도 않고 그런데 그들은 제쳐두고 이방인들의 사도로 부름받았다는 확신을 갖게 된다. 그것을 살펴보아도 바울에게 있어서 롬11:25절이 말한 것과 같은 그런 구원의 계획을 전혀 전에는 상상하지 못했다. 구원의 계획을 바울이 그때에 이방인들의 사도로 부름 받을 때에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