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과학은 생활의 세계화를 만들어내고 있다. 정보통신의 발달은 다른 지역의 다른 국가의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다른 지역, 다른 국가로 전송하고 있으며 전 인류는 시공간의 제약 없이 동일한 정보를 동일한 시간에 접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으로 인하여 개인은 더 이
활용할 수 있는 학습자료들은 학습지도안에서부터 교과서, 각종 평가문항까지 다양하게 존재한다. 이 가운데 평가문항에 대해서는 이미 컴퓨터 활용이 활발하기 이전, Wood와 Skurnik(1969)의 연구 이후 문제은행(item bank) 또는 문항 저장함(item pool), 문항 모음(item collection), 문항 도서관(item library) 등으로 다
Ⅰ. 서론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전시회, 학교에 보급된 소프트웨어, PC 구입 시, 흔하게 접하는 것이 대부분 CD에 담겨진 소프트웨어들이다. 이런 소프트웨어들은 활용 분야에 따라 교육용, 게임용, 가정용, 사무용 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 중에서 교육용 소프트웨어들을 살펴보면, 멀티미디어 요소
활용하기
2. 웹 사이트 활용 학습
에듀넷 초등학교 수학 공부방을 검색하여 공부하기
문제은행식으로 구성된 사이트에서 수학 문제를 풀어보고 그 결과를 알아보기
인터넷 쇼핑몰(문구용품점)에서 사고 싶은 물건의 값을 조사하여 문서작성기로 정리하기
인터넷 쇼핑몰의 물건값을 비교하여 내림
Ⅰ. 서 론
2009학년도부터 중등교사 임용전공시험의 출제 문제가 논술형 문제에서 선택형 문제로 바뀌었고 또 그 출제 경향도 매우 깊이 있는 지시과 전문성을 요구하는 난해한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즉 기본적 개념보다는 응용개념, 고전적 개념보다는 새로운 학문을 중시하는 경향이 짙다.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