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신라 하대와 고려 초의 시기에 중앙지식인들은 도당유학생과 국학출신으로 대표된다고 할 수 있다. 국학출신은 거의 사료에 남아 있지 않다. 도당유학생의 경우도 사료 상으로 인명을 찾아 볼 수 있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다. 따라서 당사 중앙지식인들이 어떤 의식 하에서 어떻게 행동
4. 사단법인 JTS 기아 · 빈곤 퇴치 거리 모금 캠페인 참여
그 외에도 서귀포시청, JIBS 등을 통해 꾸준한 사랑 나눔을 지속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테디베어뮤지엄의 따뜻한 마음이 더 많은 이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포부이다.
테디베어 뮤지엄
100년이 넘는 테디베어의 역사
신라관과 발해관을 설치해 두 나라의 관계를 함께 활성화하였고 신라와 발해과거에서 두 나라 인재가 급제하는 수를 같게 하며 수석과 차석을 교대로 안배하는 정책을 취했다. 이것은 어떻게 보면 두 나라에 대해 동등한 대접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도 있으나 두 나라의 경쟁심, 시기심을 조장시켜
최치원의 사산비명 연구
< 목 차 >
1. 들어가며
2. 최치원의 삶과 사산비명
3. 사산비명의 내용 분석
4. 사산비명의 문체 분석
5. 사산비명에 나타난 신라관
6. 나가며
1. 들어가며
四山碑銘은 신라 말기 孤雲 崔致遠(857-?)에 의해 撰述된 ① 智異山雙谿寺眞鑑禪師碑銘幷序, ② 曦陽山鳳巖寺智證大師寂照塔碑
신라관의 출자형(出字形)이 아닌 복잡한 초화형(草花形)이어서 양식상 고식(古式)으로 보인다.
내관인 모자는 전북 익산시 입점리(사적 제347호)와 일본 웅본현 국수정 강전선산 고분(日本 熊本縣 菊水町 江田船山古墳)에서도 비슷한 것이 ?토 된 바가 있어 백제와 일본과의 문화교류 관계를 살피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