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저작권정보관리시스템
전통적인 개념의 저작권 집중관리는 내재적인 한계와 약점을 지닌다. 즉 저작물 사용료 분배과정에서 각 저작물이 얼마나, 어떻게 사용되었는지를 정확하게 반영하기가 어려우며, 표준화된 저작물 사용료의 징수와 배분은 실제 시장 상황을 반영하기 힘들다.
선진각국 및
Ⅰ. 서론
저작시스템 프로그래밍 학습이 우리 나라에 보급되기는 했으나 극히 제한적이었다. 또 대부분의 저작시스템은 영어로 되어 있어 초등학교 학습자들에게 큰 부담을 주어 왔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교육개발원에서는 교육용 멀티미디어 저작도구인 “새빛”을 개발하여 보급하였
저작권 제도는 창작자와 이의 매개자들에게 일정한 권리와 보상체계를 보장함으로써 인간의 지적인 창작활동과 그 결과물의 보급을 진작하는 한편, 공익을 위해 이러한 권리를 일부 제한함으로써 사회전체의 장기적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이러한 목적은 권리자와 이
서비스 주체에 따라서는 공익성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곳이 있는가 하면 수익성을 목표로 유료 컨텐츠를 제공하는 곳이 있다. 저작권이 있는 컨텐츠의 서비스에는 사용자에게 서비스 사용료를 부과하고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과 저작권의 라이센스에 따른 분배를 수행
저작도구를 개발하는 것보다는 객체지향 방법으로 개발하는 것이 객체표현과 객체간의 계층적 표현이 용이하여 저작도구의 개발 및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또한 세계적인 추세가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에 있어 Visual C++, Visual Basic, Visual FoxPro 등 비주얼 프로그래밍(visual programming)을 사용하여 event-driv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