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증강현실개념
가상현실
사용자가 접하는 모든 정보가 가상정보
인간과 컴퓨터 사이의 인터페이스
현장감 결여
증강현실
가상현실의 대안으로 등장
현실정보+(3D)가상정보의 실시간 결합
인간과 가상정보의 상호작용
(중략)
3. 기술적용사례
대선에서 후보들의 츄파 활용
대선 후
1. 증강현실이란?
컴퓨팅 기술의 축은 데스크탑 PC로부터 두 가지 주요한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다. 하나는 컴퓨팅 기술이 우리의 피부와 몸에 부착되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컴퓨팅 기술이 우리가 살고 있는 물리적 세상 속으로 들어오는 것이다. 전자는 우리의 몸에 부착되는 컴퓨팅 기술로 이른바
다. 방송 및 광고분야
A. 영화 홍보와 음료수 광고의 제휴, Avata+Coke Zero
PC의 웹캠이 Coke Zero병에 있는 (마커역할) 글씨를 인식 화면에 영화 Avatar의 헬리콥터가 등장하고 이용자는 이를 조정
영화 Avatar의 광고는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홍보한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전통적으로
증강현실은 사전적 의미로 Augmented(증가된), Reality(현실), AR / 증강 增强, 수나 양을 늘려 더 강하게 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증강현실은 HCI(Human - Computer Interaction)의 한 분야로 실세계에 3차원 가상 물체를 겹쳐 보여 주는 것으로 현실에 기반을 두고
실세계 환경과 그래픽 형태의 가상현실을 실시
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세계)가 새 시대를 열고 있다.
메타버스의 세계에서 이상형의 친구를 만나기도 하고 현금결제도 하며, 게임·엔터을 할 수 있으며,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다. 메타버스의 활용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하여 VR 기기를 쓰고 타는 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