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세계의 위성방송 시장은 빠른 속도로 확대되어 가고 있다. 디지털 다채널 위성방송은 기존 아날로그 위성방송의 제한된 채널 개념을 깨고 다채널 방송의 핵심 미디어로 부각되고 있다. 게다가 위성방송이 지니는 수신지역의 광역성은 방송의 국제화, 글로벌화 추세와 맞물리면서 한편으로
TV의 성공 이후 서둘러 위성방송을 시작했다는 사실이 이를 반증한다.
시청자들은 Zee TV를 보기 위해 TV 수상기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였고, 국내외 투자자들은 서둘러 위성TV 사업에 뛰어들었다. 1993년 7월, 뉴스 코퍼레이션의 루퍼트 머독은 STARTV의 대주주가 되자 서둘러 Zee TV의 주식 50%를 샀다. 이로
STAR MARKETING
The object of Star marketing
customer think the restaurant as a high
quality which stars go often
doesn't need to spend lots of money
can deliver very high advertisement and
recognition effect
restaurant's name value is rising
In a short time → with small money → can see the effect
MOVIE MARKETING
can’t expect large effect
can satisfy customers
본 연구에서는 이상과 같은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문헌자료 탐색 선행 연구 이론과 방송기록을 참고하고 제작 현장에서 비선형 영상편집을 하고 있는 방송 제작 PD와 방송기술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이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하고자 한다. 이와 관련된 이론들의 선행 연구를 위해서는 방송관련
TV와 언론에 출연해서도 자신의 과거에 대해 동정심이나 억지 울음을 자아내기 보다는, 자신에게 격려를 보내 준 주위 사람들과 팬들에게 고마움을 나타내며 오히려 행복한 웃음을 보였다. 만약 동정심 유발 전략을 취했다면, 쇼가 아니냐는 식의 비난을 불러일으킬 소지가 있었다. 그 보다는 타인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