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세기후반 ~ 19세기초)
18세기 후반 계몽사상의 합리주의와 개인주의는 음악속에서도 강한 영향을 미쳐 복잡한 다성음악 대신에 간결하고 명쾌한 화성음악이 주류를 이루게 하였다. 소나타 형식, 교향곡, 협주곡, 피아노 소나타 등의 독주 소나타, 현악 4중주 등의 새로운 기악양식이 사용되었다. 그리
피아노 소나타 중 14번 "달빛 소나타" (Piano Sonata No. 14 in C-sharp minor, "Moonlight Sonata"): 첫 번째 악장인 아달전조(Adagio sostenuto)는 그림 같은 우아함과 정적인 분위기를 담고 있어...
작곡가로, 클래식 시대를 대표하는 인물입니다. 그는 교회음악 및 심판 관현악(심판소) 등 많은 종류의 앙상블과 협연하기
Ⅰ. 개요
낭만주의(romantisism)는 중세 문학의 명칭인 로망스에서 유래된 용어로 18세기 계몽주의의 합리성과 대립되어 주관적인 감정이나 감상성을 중요시하는 경향을 띤다. 바꾸어 말하면 낭만주의 예술은 현실 세계를 초월하여 영원의 세계, 무란의 이상향을 추구하면서 예술과 개인의 개성, 주관을
18세기 중엽의 음악은 바로크에서 고전주의로 넘어가기 위한 과도기적 단계를 밟게 된다. 이것이 없이 바로 바로크에서 고전주의로 연결되는 역사적 필연성을 찾기란 매우 어렵다. 바로크에서 고전주의에로의 이행에서 그만큼 비약적인 예술관의 변화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웅대하고 인습적이고
크게 나누어 볼 수 있다. 18세기 초의 독일에서는 프랑스 이탈리아가 여전히 음악적 주도권을 가지고 있었으나 18세기 중반에 접어들면서 작곡과 기악 분야에서 독일이 새로운 세력으로 떠올랐다. 독일의 음악적 발전과정은 갤런트 양식이라 불리는 로코코음악, 그리고 만하임악파로 연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