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계획
╃ 20세기의 디자인
윌리엄 모리스의 미술 공예 운동이 태동하던 시기는 산업 혁명 이후 기계에 의한 생산이 본격화되던 시기와 맞물려 있다. 모리스가 고딕적이고 종합화된 디자인을 길드적으로 창출하고자 했던 목표는 새로운 공동체의 추구였는데 이것은 사회주의적인 여러 제안들이
우리가 말하는 근대 디자인사는 일반적으로 “모더니즘 건축”의 성립과 전개의 역사로도 서술되며, 20세기 전반은 이러한
“모더니즘 건축”이 부정하려 했던 역사 양식이 건축 활동의 주류를 이루게 된다. 다양한 근대/현대의 운동은 일반 대중들로부터는
매우 전위적인 작품들로 받아들여지는
디자인의 역사
Ⅰ. 디자인의 어원과 개념의 확대
디자인이란 말은 우리들의 생활가운데서 흔히 사용되는 일반용어로서 확실하게 자리잡게 된 것으로 보여진다. 그러나 일상생활가운데나 혹은 신문과 잡지, TV, 그 외의 정보매체 가운데서 사용되고 있는 디자인이란 단어는 심한 격차를 보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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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세기 후반부터 시작된 디자인과 패러다임의 변화는 특히, 지식층들 사이에서 그리스도교의 신앙을 쇠퇴시켰고 개혁정신을 싹트게 했을 뿐만 아니라 산업혁명을 통한 대량 생산과 새로운 재료의 활용은 건물 규모의 비약적 발전과 근대 건축 디자인 확산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해 주었다.
20자 정도의 명조체가 가독도가 가장 높고, 10자내외의 경우는 고딕체가 좋고, 많은 문자수에도 강조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굵은 고딕체가 적당하다.
가독도가 다소 떨어져도 삽입해야 할 문자, 필요도가 낮은 것 등은 색의 대비에 의해서 조절이 가능하다. 레이아웃에서 평체나 장체를 이용할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