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 계획
╃ 20세기의 디자인
윌리엄 모리스의 미술 공예 운동이 태동하던 시기는 산업 혁명 이후 기계에 의한 생산이 본격화되던 시기와 맞물려 있다. 모리스가 고딕적이고 종합화된 디자인을 길드적으로 창출하고자 했던 목표는 새로운 공동체의 추구였는데 이것은 사회주의적인 여러 제안들이
디자인 활동의 본격적인 시작
●1920년대-1910년대 세계 대전과 디자이너들의 지적 활동기 => 지적활동기의 이론 정립을 기초로 새로운 근대 건축의 System을 구축해 나감 - 국제주의 양식이 대표적 : 세계적인 영향력을 바탕으로 한 근대 건축의 규칙을 만들어 냄
●1930년대-신건축의 보급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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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세기 후반부터 시작된 디자인과 패러다임의 변화는 특히, 지식층들 사이에서 그리스도교의 신앙을 쇠퇴시켰고 개혁정신을 싹트게 했을 뿐만 아니라 산업혁명을 통한 대량 생산과 새로운 재료의 활용은 건물 규모의 비약적 발전과 근대 건축 디자인 확산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해 주었다.
디자인은 그 자체가 불명확한(ill-defined) 문제로서 처음부터 완벽하게 기술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상황에 따라서는 주관적인 해석을 요구하며, 위계적인 구성을 갖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디자인을 표현하기 위한 방법론들 또한
그 특성상 디자이너의 사고 체계 속에서만 이루어지는 경우가 대부분
디자인 분야에 이르기까지 전부분으로 확산되고 있다.
데리다는 지식과 진리로 완전하고도 직접적인 접근을 시도해 온 서구의 철학적 전통을 ‘로고스 중심주의’(또는 음성 중심주의)라고 규정했는데, 이러한 태도는 우리의 언어 활동에서 말과 문자 사이의 대립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파악했다. 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