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전과 현재와는 작든 크든 차이가 있기 마련이다. 하루키는 자신의 여행담을 통해 여행은 할 때마다 느낄 수 있는 ‘오오, 이런게 있었다니!’하는 마음을 독자에게 편안하게 알려준다.
더이상 절대 짧은 여행은 가고 싶지 않다. 관광명소만 들리는 몇박 몇일 여행으로는 그 나라의 매력을 충분히
20세 때인 1932년에 어머니를 여의게 된 사실은 그에게 큰 불행이었지만, 그 결과 그는 항일투쟁기간 중 일제의 회유공작으로부터 자유로운 상태에 놓이게 되었다. 이 같은 경험과 환경을 가지고 김일성은 이후 만주지역에서 조선인 및 중국인 공산주의자들로 구성된 동북항일연군의 한 지도자로 성장하
자율적인 민족경제 내부에서 활동하는 자본인데, 조선 후기 이래의 상공업의 발전에 기초하여 성장한 민족자본은 식민지로 전락하면서 일제의 민족자본 억제정책과 일본자본의 침투에 의하여 성장이 저지되었으며, 중일전쟁 이후 전시체제로 돌입하면서 대다수 민족자본은 몰락하였다고 파악한다.
한국사학의 연구 성과를 종합
②새로 연구한 결과물
③식민사학의 극복이라는 한국사학으로서의 역할
④독립운동사적 현대사인식의 확신
(2)분류사 단행본의 양산
-해방 후의 저술목록들을 보면서 생각해야 될 문제 (<경제사 분야>: 13권, <사회사 분야>: 9권, <문화사 분야>: 37권이 발행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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