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수행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과정이다. 청소년을 위한 활동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청소년들의 요구분석에 근거를 두고 개발하고 실천할 때 그들의 능동적인 참여 동기를 유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간과할 수 없는 프로그램개발의 절차로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레포트는 요구분석의 개념과
수업 못지않은 경험과 성과를 얻을 방안도 모색되어야 한다.
이러한 연구배경 하에 본 연구에서는 연구보고서, 단행본,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등을 참고하여 온라인 교육에 관련된 이론적 배경을 고찰하고, 코로나19 상황에서의 온라인 교육 실태를 분석하고, 코로나19로 인한
등의 형태를 포괄하는 것으로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다. 오늘날의 원격교육은 대체로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Computer Mediated Communication) 상황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온라인 학습(On-line Learning), 컴퓨터 기반 멀티미디어 교육(CBME), 인터넷 기반 학습(IBL), 웹기반 교육(WBI) 등의 컴퓨터와 통신기술을 활용
및프로그램의 질이 높다는 점 등이며 단점으로는 첫째, 학생들 이동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으며, 둘째, 학생 발달 상황의 체계적 관리가 어려운 약점이 지적되고 있다. 이러함에도 영재교육원은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우리 실정에 적합한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
학교 급별
있다. 또한 앞으로 사이버공간을 통해 외국대학들도 국내의 온라인 교육시장으로 대거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현재 운영되고 있는 사이버대학의 국내외 현황과 문제점을 조사, 분석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평생학습을 위한 사이버 대학의 개선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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