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스마트폰사용실태분석과 개선하기 과제를 서술하였다.
II. 본 론
가. 스마트폰 과의존 검사 결과 및 결과 해석하기
스마트폰 과의존은 과도한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스마트폰에 대한 현저성이 증가하고, 이용 조절력이 감소하여 문제적 결과를 경험하는 상태”를 말한다. 개인의 생활
사용 시간을 보이고 있다. 하루 평균 사용 시간은 1시간 5분으로 측정되었다. 하루 사용 시간대를 보면, 대부분의 시간은 취침 전에 사용한 것으로 확인된다.
② 어플리케이션 사용 패턴
스마트폰사용 시간 기준으로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5시간 44분이고, 카카오톡 53분, 인터넷 33분 순이었
사용 시간은 총 31시간 30분이었다. 이 기간 동안 가장 많이 사용된 상위 3개 어플리케이션은 게임, 음식 배달, 비디오 스트리밍 앱이었다.
1위 : 게임 어플리케이션 (35%)
- 총 사용 시간: 11시간
- 용도: 엔터테인먼트 및 여가 시간 활용을 위한 게임 플레이
- 사용 패턴: 게임 사용은 주로 저녁 시간대나
방법 등을 변화시키고 있다.
? 정보사회와 제4차 산업혁명의 진전은 개인 정보 보호와 신상 정보의 침해에 대한 우려를 증대시키고 있다. 디지털 시대의 투명성과 데이터 보안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면서, 이는 정부와 기업에게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데이터 윤리를 준수할 책임을 부과한다.
나타난다. 부모들이 바쁘게 생활하고, 대화할 수 있는 친구도 부족하며, 무엇보다 도시 아동들을 위한 사회적 여가 활용 시설이 너무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에 실제 우리나라 아동들의 여가생활의 실태를 분석하고, 여가생활의 문제점을 살펴본다는 것은 아동들의 유의미한 여가생활을 위해 매우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