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경제를 추구하는 국내소셜미디어 서비스들을 조사하고, 이들이 제공하는 소셜 소프트웨어의 구성요소들(아이덴티디, 존재, 관계, 대화, 집단, 평판, 공유)을 구체적으로 분석하였다.
II. 본 론
1. 공유경제를 추구하는 소셜미디어 서비스 조사
1) 쏘카(Socar)
쏘카 http://www.socar.kr
는 기존 렌트
소셜미디어는 전통적 미디어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신속하고 손쉽게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어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그 사회적 영향력 역시 강화되고 있다. 소셜미디어는 정보와 의견을 공유하고 상호작용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전통적인 미디어와
시험, 온라인 채점, 학습진도 자동관리 등 고난도의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받는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던 원격교육이 지난 9월 5일 ‘평생교육법’이 통과되면서 강의실 중심의 현장교육과 동등하게 인정되어 사설,대학부설, 사내온라인 교육을 통해서도 학
국내에서도 교육부가 사이버대학의 설립을 위해 막대한 예산을 지원하고 있는 상황이며 각 대학들은 정보화시대를 앞서가는 교육기관이 되고자 경쟁적으로 컨소시엄을 형성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사이버공간을 통해 외국대학들도 국내의 온라인 교육시장으로 대거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
국내대학의 연합전공과정은 새로운 교과목의 개발에 의한 연합전공 교과과정이라기보다는 기존의 분과 전공분야 중 2개 이상의 전공분야에서 이미 개설된 교과목을 연합하여 연합전공과정을 운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대체로 국내 대학들은 학생들이 주전공 외에 연합전공을 선택하는 경우 30학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