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영상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3D영상은 기존의 영상에 비해서 몰입도를 증가시키며 영상을 통해 느끼는 만족도도 크기 때문에 고객들의 적극적인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많은 고객들이 3D영상에 대해서 높은 구매욕구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3D영상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3D영상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3D영상은 기존의 영상에 비해서 몰입도를 증가시키며 영상을 통해 느끼는 만족도도 크기 때문에 고객들의 적극적인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많은 고객들이 3D영상에 대해서 높은 구매욕구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3D영상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3D디스플레이 기술개발 방향>
5. 3D 콘텐츠 현황
2008년을 시작으로 3D 입체 영상의 새로운 실험이 진행 중이다. 다큐멘터리 형식의 3D 입체영화 ‘Hannah Montana’가 미국에서 대성공을 거두었고, 최초의 실사촬영 방식 입체 영화인 ‘Journey to the Center of the Earth’가 2008년 개봉되었다. 입체영화의 신봉
1. 들어가기
현재 TV 업계의 최대 화두는 3D-TV이다. 3D영상 기술은 방송,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에서 방송의 미래 방향을 제시해주는 시장의 핵심 기술로서, 최근 3D영상 표준화를 위한 국내외의 기술 선점화에서 그 경쟁이 치열하다. 3D-TV는 기존의 2차원 모노 영상에 깊이(depth) 정보를 부가하여 시청
국내 불법 복제 시장 규모- 국내 불법 복제로 인한 시장 침해 규모 2조원 초과 (KOCCA, 2011) 2010년 국내 콘텐츠 불법 복제로 인한 합법 저작물 시장 침해 규모가 약 2조 1,100억 원을 초과하여 전체 합법 저작물 시장 규모 인 8조 9,300억 원의 23.6%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남 (한국저작권위원회, 2011) 특히, 영화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