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에 의해 그려지는 엠마의 유혹자상은 그녀가 젊은 사제와 연애한다는 생각에 이르자 일종의 혐오감으로 바뀌게 된다. 엠마는 결국 사제와 부정한 관계나 맺는 “타락한 처녀”가 되는 것이며 스티븐은 그런 엠마에게 절망한다. 이처럼 엠마는 스티븐을 지친 삶에서 탈출시켜 주는 구원자이며 동시
시 남성 작가들의 전통적인 소설 작법 거부. 인간의 정신 속에 끊임없이 변하고 이어지는 주관적인 생각과 감각, 특히 주석 없이 설명해 나가는 문학적 기법으로 이 소설에서 주로 사용되는 기법. 내적 독백으로 의식의 흐름이 표현되고 강한 자의식을 표출.
Ⅳ. 『등대로』 (To the Lighthouse)
1) 구성
- 1
-20세기 영․미소설-
-20세기 영국소설-
(1) Joseph Conrad
"Heart of Darkness"
(2) D. H. Lawrence
"Sons and Lovers"
(3) James Joyce
"APortraitoftheArtistasaYoungMan"
(4) Virginia Woolf
"To the Lighthouse"
(5) Graham Greene
"The Heart ofthe Matter"
-20세기 미국소설-
(6) Theodore Dreiser
"Sister Carrie"
(7) Ernest Hemingway
"The Sun a
a. 묘사의 핍진성 핍진성: 문학작품에서 텍스트에 대해 신뢰할 만하고 개연성이 있다고 독자에게
납득시키는 정도
, 사실주의적 묘사
b. 간결한 문체로 사실성을 증대시킴
- 사무엘 리차드슨 (Samuel Richardson)
☞ 클라리사 (Clarissa; or the History ofaYoung Lady, 1747-1748)
a. 서간체로 서술
예술가가 되었는데 바로 화가 자크 비용과 조각가 레이몽 뒤샹 비용이다. 누이 수잔느도 화가가 되어 나중에 화가 남편 장 크로티와 함께 다다에 동참했다. 그러나 뒤샹이 예술가가 되는데는 아버지의 특별한 반대가 없었던 것 같다. 그들의 예술에 대한 재능은 타고난 것 같은데 할아버지 에밀니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