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샹(MarcelDuchamp)은 1887년 프랑스 외르 지방의 블랭빌-크레봉에서 성공한 공증인의 셋째 아들로 태어났다. 여섯 남매 가운데 두 형은 아버지가 반대하는 예술가가 되었는데 바로 화가 자크 비용과 조각가 레이몽 뒤샹 비용이다. 누이 수잔느도 화가가 되어 나중에 화가 남편 장 크로티와 함께 다다에 동
팝 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Ⅰ. 서 론
오늘날은 대중문화가 지배하고 있는 사회이며, 대중문화에 의한 이미지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는 측면에서 볼 때 현대의 조형예술은 대중문화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팝아트는 이러한 일반 대중문화와 물질적 풍요함속
뒤샹은 그 선구자로서 반 예술적인 감성을 앞세워 조형적이고 창조적인 표현에 있어서 전통적인 방법을 파괴하고 오브제의 한 형태인 레디메이드 개념 전개를 통해 조형예술의 표현영역을 확대시키며, 우연적 방법에 의해 발견된 것도 작품으로 환원될 수 있다는 견해를 취하고 있다. 반 예술적이고
예술가들 눈에는 전통스러운 바른생각이 이미 무너졌을 뿐만 아니라 미술과 문학, 과학, 정치, 모든 것이 이제는 다른 바탕으로부터 시작하여 다시 생각 해 보아야 하는 것으로 비쳐졌다. 이해되지 않는 기존 통념과 질서를 파괴하기 위해 다다는 결정론에 그르치는 결정론을 벗어난, 범주에 그르치는
Ⅰ. 서론
시나 예술작품에서 표현하는 대상 object 을 살펴보자면. 범박한 답으로 그것은 생각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생각`이란용어를 구체화시키고 철학과 한다면 그것은 사물의 객관적인 사실이거나 우즈의 본질, 또는 일정한 체계와 논리를 가진 관념 idea 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