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관계의 와해, 문화적 위기 등사회적으로 엄청난 부작용, 비용, 위험성 등을 동반하였다. 이러한 부정적 경험은 일정한 한계점에 도달하게 됨으로써 그야말로 ‘근대화 이념’이 암시한 유토피아에 대한 종말을 선언하기에 이르렀다. ‘근대화 이념’이 지금까지 자연과 전통을 “넘어서는”, 한
사례들을 알아보고(교과서에 제시된 사례 이외 5가지 이상 짧게 정리), 2. 인공지능과 민주주의의 관계에 대해 관련 논문 등을 참고하여 간략하게 정리하고, 3. 인공지능의 이러한 위험성과 한계를 통제하기 위해 제시되고, 또 시행되고 있는 국내적, 국제적 제도, 원칙, 정책 및 법률 등을 정리하면서, 본
사를 과거 (태동기 ~ IMF 구제금융 위기), 현재 (IMF 구제금융 위기 ~ 지금) 로 나누어, G-KRP-I 이론의 구체적 내용인 기업목표(G), 지식경영(K), 자원경영(R), 권력경영(P), 기업문화(I), 리더십(L), 정부와 기업 관계(G/B)의 관점에서 살펴보고자 한다. 구체적 사례를 통해 각 시기의 특징을 분석함으로써 문제점을
필요의 변화에 완전히 대응할 수 없는 것이 지금의 안타까운 현실이다. 이는 사회복지가 점차적으로 새로운 단계에 도달함에 따라서 복지정책의 다른 분야와 사회복지 관계에도 변화가 생기게 되었고 이로 말미암아 기존의 사회복지 기능에 보완 및 추가 기능이 압도적으로 중요한 요소로서 등장하게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만이 존재 할 수 있고, 종업원은 이익 창출을 위한 수단이 아니고 종업원의 복지향상 그자체가 기업의 목적이라야 하며, 법조문의 수준을 넘어서 법규의 정신을 준수해야 하며, 일반적 사업관행이라도 사회적 가치기준에 맞지 않으면 거부해야 한다.
따라서 새로운 시대의 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