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틴 부쩌와 슈트라스부르크
목 차
I. 서론
A. 개혁교회 전통이란 무엇인가?
B. 슈트라스부르크((불)Strasbourg, (독)Strassburg)란 어떤 도시인가?
II. 부쩌의 생애 (1491-1551)
A. 슈트라스부르크에서의 부쩌 (1523-1549)
B. 영국에서의 부쩌 (1549-1551)
III. 부쩌과 칼빈
A. 슈트라스부르크에서 부쩌와 칼빈의 개혁운동
B.
실천신학개론
<제자란?>
< 목 차 >
Ⅰ. 들어가는 말
Ⅱ. 제자란 무엇인가
1. 예수님의 제자가 되기 위해선
가. 예수님께서 우리를 부르신다.
나. 부르심에 대한 응답
다. 참된 제자와 거짓된 제자
2. 예수님의 제자로 성장하기 위해선
가. 철저한 변화
나. 믿는 자를 위한 모범
다. 제자도의 여러 차원
3.
‘남장(男裝)’의 사전적 의미는 ‘여자가 남자차림으로 변장하는 일’이다. 서양 중세의 대표적인 남장 사례로 흔히 잔 다르크가 언급되곤 한다. 그녀가 화형대에서 섰을 때, 죄목은 신성모독, 우상 및 악마숭배, 배교 및 이단, 유혈선동, 남장 등이었다. 그러나 중세에는 잔 다르크 외에도 남장 여인과
1. 들어가기
이 논문의 궁극적인 목표는 독일과 한국의 일간신문에서 게재된「부음(Todesanzeige)」의 텍스트 기능이 텍스트의 거시구조에서 어떻게 실현되고 있는가를 연구하여, 죽음을 바라보는 동․서양의 문화적인 시각, 곧 동질성과 이질성을 밝히는 일이다. 여기서는 ‘부음’을 텍스트 유형론에
맺 음 말
이제까지 우리는 칸트 철학의 체계 속에서 미학이론의 위치를 파악해 보았고, 그러한 미학이론의 전체적 틀 속에서 미론의 인식론적 근거와 자격을 알아보았다. 그리고 그러한 미론과의 연속적인 관계 속에서 숭고론의 문맥을 검토한 끝에 칸트가 제시하고 있는 미와 숭고 두 개념의 공통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