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언
교부철학의 거두인 성 Augustinus(354∼430)는 북 아프리카의 누비디아 왕국(현 알제리) Thagaste에서 지주이자 로마의 하급 관리였던 Patricius와 St. Monica 사이에 출생한 교육사상가이다. 그의 부친은 부유한 가정에서도 엄두를 내지 못했던 분수에 넘치는 비용으로 그를 Carthago에 유학 보내는 등 아들
구약 39권이 90년 얌니아 회의에서 정경으로 확정
27권의 신약성경이 397년 카르타고(Carthago)
회의에서 제정
구약과 신약의 정경으로 인정받지 못한 것은 외경과
위경으로 분류
외경은 신구약 중간시대(구약과 신약 사이)에 많이 쓰여짐
살펴볼 내용 :
정경화 과정, 외경의 정
Carthago)와 로마
카르타고라의 어원은 로마인들이 페니키아어로는 콰르트하다쉬트(새로운 도시)부른데서 기인한다. 그리스인은 칼케돈이라 불렀으며, 로마인은 카르타고의 주민을 포에니('페니키아'인)라 불렀다. 고대 페니키아(성경:베니게)인이 북아프리카의 튀니스만 북 연안에 건설한 도시 국가이
Carthago)에서 수사학을 공부하였다(371-375). 주의환경 때문에 점차 방탕한 생활을 하였으나 공부는 계속 열심히 하여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하였다. 특히 키케로(Cicero)의 작품을 열심히 읽고 진리를 추구하기 시작하였다. 그러나 마침 유행하던 마니교(Manes) 이단에 빠지게 되었다. 마니교 이단은 ꡐ선
Carthago, Arubistan, Suriah, Judeah
등이 가장 많이 활동하였고 그 후 Greece, Rome의 상업이 발전하였다. 상인들은 대상(caravan)을 이용하여 상품
의 교환정도로 상업에 종사하였으나 그 후 대 토지소유, 대농경영, 노예제도들을 근거로 한 대리상업이 번창하였
다. 상업은 생산에 직접 종사하지 않는 상인이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