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 몽드』, "카르티에-브레송은 사진계의 톨스토이라 할 수 있다. 인류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보여줬던 그는 20세기의 증인이었다”
『타임스』, "이 사진작가는 흑백 이미지를 이제 막 예술양식으로 바꾸어놓았다.”
『옵서버』, "카르티에-브레송은 특유의 테크닉으로 안정감과 균형감을 찾아
팝아트(pop art) 란?
1950년대 초 영국에서 그 전조를 보였으나 1950년대 중후반 미국에서 추상표현주의의 주관적 엄숙성에 반대하고 매스 미디어와 광고 등 대중문화적 시각이미지를 미술의 영역 속에 적극적으로 수용하고자 했던 구상미술의 한 경향을 말한다.
앤디 워홀 (Andy Warhol/Andrew Warhola Jr.)
1928
가치를 갖는 대항물에는 하이라이트 조명이 사용된다. 훌륭한 음향 처리와 함께 서민생활을 정감어린 리얼리즘으로 묘사한 르네 클레르의 <파리의 지붕 밑 1930>이나 시적 표현들과 현실적인 문제들에 가까이 다가간 장 비고의 <품행 제로 1933>, <라딸랑뜨 1933>. 그리고 은유적인 기법으로 음악과 춤을 통
가치가 인정되었지만 김용택 사진기자의 사진은 결정적인 순간(사이공의 처형을 통해 드러나는 월남전의 참상)을 놓침으로 그 가치가 퇴색되었다.
보도사진은 뉴스의 핵심과 관련이 없는 것 철저히 배제하고, 보도사진이 유통되는 매체는 정기적으로 발행되는 인쇄매체를 통한다는 점(하지만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