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방송에 대한 규제조치가 시장에서 방송사들의 행위조건을 어느 정도 틀 지울 수는 있지만, 방송프로그램 내용에 대해서는 그런 직접적인 규제가 가능하지도 않으며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 왜냐하면 방송프로그램은 인간커뮤니케이션의 내재적인 복잡성과 창조성의 산물이기에 객관화 시킬
Ⅰ. 개요
우리 공영방송 논의들은 크게 두 유형으로 구분된다. 하나는 점차 치열해지는 시장경쟁체제 아래서 공영방송이 어떻게 특화되어 생존할 수 있을 것인가 하는 일반론적 논의들이고, 다른 하나는 우리의 어설픈 공·민영 이원체제에 대한 논의이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논의들이 우리 공영방송
Ⅰ. 서론
어떠한 이론이 탄생하게 된 맥락에는 반드시 그 시대적 영향이 포함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정보화 시대, 커뮤니케이션 시대, 포스터모던 시대라고 불리는 요즘 시대에 교육에서 구성주의를 강조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구성주의가 오늘날의 정보화 사회에서의 교육적 패러다임을
Ⅰ. 서론
인간의 삶에 있어서 윤리는 필수 불가결하다. 본래 윤리(倫理)라고 할 때의 ‘윤(倫)’자는 무리, 또래, 혹은 질서 등을 뜻하고, ‘리(理)’자는 ‘옥을 다듬다’에서 유래되어 이치, 이법, 도리를 의미한다. 따라서 윤리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 즉 인간관계의 이법 이라고 할 수 있다.
서
identities by producing meanings about "the nation" with which we can identify; these are contained in the stories which are told about it, memories which connect its present with its past, and images which are constructed of it.
민족 문화는 우리가 동일화할 수 있는 ‘민족’에 대한 의미를 생산하면서 정체성을 구성한다. 그리고 이 의미는 민족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