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신의성실의 원칙(The principle of Faith and Trust ; Grundsatz von Treuund Glauben)은 윤리적 차원의 규범으로서 법률관계의 당사자는 사회공동생활의 일원으로서 권리의 행사나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상대방의 신뢰를 저버리지 않고 성실하게 행동해야 된다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신의성실의 원칙(이하
Glauben》 《종교교육학 Religionspadagogik》 등이 있다.
http://book.daum.net/detail/book.
박사가 내한 했다.
특히 이글을 발제해야하는 나로서는 프리드리히 슈바이처박사의 세계화, 세계적 성찰에 대한 것을 저자 자신의 견해를 듣고서 발제를 하게 되어서 좀 더 이해하는 폭을 넓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
Glaubens, 1933), 〈올림피아〉(Olympia, 1938) 등 기록 영화의 걸작들이 이 시기에 나왔다. 전쟁 기간 중 독일 영화의 창조적인 재능은 고갈된 듯이 보였고 2차 세계대전에서 나치가 패하면서 영화는 더욱 침체됐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던 우파 스튜디오는 해체됐고 나치에 협력했던 영화인들 역시 축출됐다. 허
Ⅰ. 들어가며
信義誠實의 原則(Treu und Glauben, 신의칙이라고 줄여서 부르기도 하므로, 이하에서는 신의칙이라고 한다)이라 함은 “모든 사람은 社會構成員의 一員으로서 사회 속에서 相對方의 信賴를 헛되이 하지 않도록 성의를 가지고 行動하여야 한다는 原則”이다. 원래 信義나 誠實이라는 말은 윤
Glaubens-Thematic”). 이 구절의 원래 주제는 사람들의 반역이었다. 그러나 이 주제는 신앙에 대한 강조, 즉 지금까지는 기사에서 여하한의 역할도 수행하지 않았던 개념에 의해서 12절에서 대체되었다. 20장이 시작되듯이, 이스라엘인들은 가데스에서 진을 쳤으나(20:1) 음식과 물이 부족하도록 모세와 다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