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성격변주곡 : 변주가 주제의 부분적 특징만을 지니고 각 변주에 새로운 성격을 부여해 가는 것.
베토벤의 <디아벨리변주곡>(작품번호 120)을 비롯하여 낭만파에 그 예가 많다.
비록 변주곡의 기원이 훨씬 과거로 거슬러 올라가긴 하지만, 기악연주를 위한 실제적인 변주곡의 정착은 16세기의 스페
Ⅰ. 중세(중세시대)의 대표적 작곡가
1. 하이든(Franz Joseph Haydn 1732-1809)
고전파 시대의 3대 거성중의 한 사람으로, 오스트리아의 로라우에서 수레 목수의 아들로 태어났다. 부모들은 그를 제퍼얼이라고 불렀다. 일찍부터 음악에 재능을 보였고 이런, 사실을 알고있던, 한 사촌 형의 덕택으로 하인부르
-고전주의 음악-
음악에 있어서 '고전(classic)'이라는 의미는 고전음악과 대중음악이라는 일반적인 분류와 그리고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등이 활동한 1750~1820년경까지의 음악에 적용되어 왔다. 다른 음악사적 시대 분류도 그렇지만 고전음악을 구분하는 이 시기도 엄격히 적용될 수는 없다. 고전
피아노 소나타 중 14번 "달빛 소나타" (Piano Sonata No. 14 in C-sharp minor, "Moonlight Sonata"): 첫 번째 악장인 아달전조(Adagio sostenuto)는 그림 같은 우아함과 정적인 분위기를 담고 있어...
작곡가로, 클래식 시대를 대표하는 인물입니다. 그는 교회음악 및 심판 관현악(심판소) 등 많은 종류의 앙상블과 협연하기
수천 년 동안 내려온 서구 음악의 역사에서, 고전파의 영향력은 그 어떤 음악적 양식보다도 크다고 할 수 있다. ‘최상’을 뜻하는 ‘Classicus’라는 라틴어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고전파 음악은 서구 음악의 완성이며, 그 이전의 바로크 양식과 이후의 낭만파, 그리고 현대음악에 이르기까지의 서구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