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망을 통해 유통되는 컨텐츠와 관련된 산업이라고 규정하고, 보다 넓은 의미로는 인터넷 등의 정보통신망뿐만 아니라 정보미디어(디스켙, CD-ROM, DVD 등)를 통해 디지털화된 정보를 다양한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제공하는 산업군까지 포함하는 것으로 본다. 9개 부처 제1차 온라인디지털컨텐츠
소프트웨어 업체들은 93년 이후 6년동안 연평균 10% 이상씩 성 장해왔다. 하드웨어 업체들은 95년까지 수년동안 연 14%의 평균 성장 률을 보였다. 이후 성장률이 떨어지긴 했어도 9%대로 다른 산업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인터넷 등 통신서비스 산업은 연 5%의 매출증대 를 보이고 있다.
IT분야에서도 200
온라인 교육에 대한 내용 중 나온 단어로는 일단 "열림"으로 보아야 한다. 온라인 교육을 통칭하여 '열린교육'이라고 하는데 열린이라는 것은 관계들의 개방을 말한다. 폐쇄적인 것이 아니라 열려있음이다. 다시 말하면 정형화된 어떤 요소와 관계들로부터 자유롭다는 얘기이다. 교육에 다시 국한하여
온라인교육 등으로 불리는 디지털 기반교육아 어느새 보편화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대한 요구는 어디에서 오는 것인가? 그것은 급격한 사회 환경의 변화, 정보통신기술의 발전 그리고 교육패러다임의 변화를 그 배경으로 볼 수 있다.
2.1 사회 환경의 변화
20세기말을 기점으로 하여 산업사회
오픈
- Netffice, 뉴미디어대상 소프트웨어부문 선정
- 한겨레신문사 주관 소비자 인기상품 선정
1998 - 소프트 회원 운동 시작(글 815 특별판 발표)
- 인터넷 홈페이지 "Haansoft" 오픈
- 한글과컴퓨터 세계로 향하는 경영비전 발표(10월 9일)
- 한국경제소비자대상 수상 - 글 815 특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