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멀티미디어는 컴퓨터와 첨단 통신기술이 결합된 미디어로서 정보사회 도래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세계 각국은 이러한 멀티미디어 실용화에 발맞추어 초고속정보 고속도로 구축과 영상산업 단지 건설 등을 통해 새로운 시대에 대비하고 있다. 멀티미디어에 관한 교육은 멀티미디어를
JPEG(Joint P-hotographic E.perts Group)은 컴퓨터 전자카메라 컬러팩스 컬러프린터 등에 응용되는 정지화의 저장 및 전송을 위한 효율적인 압축 에 관한 국제표준(ISO-IEC 10918)으로서 이 표준화를 담당하는 작업반 이 별칭이기도 하다.
표준화단계에서 유럽의 DCT, 미국의 산술부호화, 일본의 벡터 양자화가 치열
(3) 위반 시 상대적으로 강화된 처벌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특허법 규정
우리 특허법은 미국과 달리 특허권 침해행위에 대해 형사처벌을 부과하고 필요적 몰수를 명하는 규정을 두고 있는데, 이러한 규정은 Patent Troll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매력적인 공격수단으로 여겨질 수 있다. 특허법 제225조 제1항은
코덱이란 영상이나 음성 등의 신호를 펄스 부호 변조(PCM)를 사용하여 전송에 적합한 디지털 방식으로 변환하여, 역으로 수신측에서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즉 동영상이나 소리 등을 인코딩 또는 디코딩 할 수 있는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일컫는다. 또 그 알고리즘을 가리키는 용어
1. 서론
1.1 연구 배경
통신이나 패키지미디어는 방송에 비해 신기술 수용이 비교적 용이하기 때문에 디지털 기술을 일찍부터 많이 이용하고 있다. 그러나 90년대 들어 컴퓨터와 네트워크 기술이 더욱 급속히 확산되면서 방송분야도 더 이상 아날로그만 고집할 수 없게 되었다. 결국 선진각국은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