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음악과 리듬학습지도(교육지도)
1. 리듬학습지도의 중요성
음악에서 리듬은 가락이나 화성의 전 단계로서 음악의 근본적인 시작이 된다. 어떤 음악이든 리듬의 기초 위에서 시작되며 리듬이 없는 음악은 존재할 수 가 없는 것이다. 원시인들이 신체의 일부를 이용하여 소리 낸 것을 악기로 사용하
━━━━━━━━━━━━━━━━━━━━━━━━━━━━━━
≪ 아동음악 ≫
에밀 자크-달크로즈(Emile Jaques-Dalcroze)와
칼 오르프(Carl Orff)의 음악교육 철학에 대한
자료를 조사한 후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
- 목 차 -
Ⅰ. 서론
Ⅱ.
- 나는 그렇게 표정이 풍부한 도구가 되면서 신체가 소리와 생각 사이의 중개자의 역할을 할 것인 음악의 교육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하고 있다. 몸의 움직임은 여석가지 감각의 느낌과 근육 감각의 경험이다. 이것은 동적 움직임과 공간 내에서 몸의 위치 사이, 움직임의 지속과 그것의 확장 사이, 움직
Emile Jaques-Dalcroze 교수법
Emile Jaques-Dalcroze
생애
출생-사망
1865.7.6 (오스트리아 빈)-
1950.7.1.(스위스 제네바)
직업
작곡가, 음악교육가
어머니로부터의 음악교육
+
문화의 도시 빈에
<빈 국립 오페라 극장>
◆7세가 되던 해에 이미 600곡이 넘는
노래를 작곡
◆ 1873(10세)
스위스 제네바로 이주
1884년(21세)
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