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교육철학] Emile Jaques-Dalcroze 번역

 1  [현대교육철학] Emile Jaques-Dalcroze 번역-1
 2  [현대교육철학] Emile Jaques-Dalcroze 번역-2
 3  [현대교육철학] Emile Jaques-Dalcroze 번역-3
 4  [현대교육철학] Emile Jaques-Dalcroze 번역-4
 5  [현대교육철학] Emile Jaques-Dalcroze 번역-5
 6  [현대교육철학] Emile Jaques-Dalcroze 번역-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현대교육철학] Emile Jaques-Dalcroze 번역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 나는 그렇게 표정이 풍부한 도구가 되면서 신체가 소리와 생각 사이의 중개자의 역할을 할 것인 음악의 교육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하고 있다. 몸의 움직임은 여석가지 감각의 느낌과 근육 감각의 경험이다. 이것은 동적 움직임과 공간 내에서 몸의 위치 사이, 움직임의 지속과 그것의 확장 사이, 움직임의 준비와 그것의 수행 사이의 관계로 되어 있다. 이 근육의 감각은 지성에 의해 파악 될 수 있음이 틀림없고 자발적이고 무의식적으로 모든 근육들의 협력이 요구된 이래로 그것의 리듬 교육은 몸 전체의 움직임을 필요로 한다.

에밀 자크 달크로즈는 1865년 비엔나에서 스위스인인 부모님들에게서 태어났다. 그의 가족은 나중에 제네바로 이주하였는데 그곳이 달크로즈의 삶의 일의 기초가 되었다. 그의 부모님은 그의 유별난 음악적 재능을 알아보았고 어린 시절부터 그의 피아노 레슨을 시작하였다. 그의 교육은 체육, 지휘, 브루크너(Bruckner)․들리브(Delibes)․포레(Faure)와 같은 저명한 작곡가들과 함께한 작곡과 The Come’die Francaise에서의 연극을 포함하고 있고 부유하고 다양함을 그 특색으로 들 수 있다. 그가 알제이(Algirs)에서 관현악단의 음악 감독을 하고 있을 때 그는 음악과 행동의 관련을 발견하였고 복잡하고 불규칙한 아랍 음악의 리듬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 그는 첫 번째는 학생으로, 나중에는 제네바 대학의 선생님으로 음악, 연극, 교육 그리고 심리학의 장으로 알려진 유럽인들과 접촉했고 그의 긴 인생 동안 내내 이 영향력이 있는 링크를 유지했다. 그의 가까운 친구에는 혁명적인 무대 디자이너 아돌프 아피아(Adolph Appia), 작곡가 가브리엘 포레(Gabriel Faure), 심리학자 Adolphe Claparede가 있다. 이 친밀한 인간관계는 그에게 교육적 영역과 예술적 훈련의 한계의 작업 안으로의 통찰력을 주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