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이라고 한다면, 후기의 시는 긍정적 사랑에 대한 신랄한 조소에서 수도원이나 성당 안에서 명상에 잠겨 있는 금욕주의자의 근엄한 자아 성찰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Thomas Carew의 ‘기지의 왕(Monarch of wit)'라는 말을 듣던 그의 면모는 만년의 설교에도 여실히 나타나 명설교로도 이름이 알려졌다.
조합은 17세기 형이상학파 시들의 대표적인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런데 Johnson은 그의 비평 “Life of Cowley"에서 존 던이 비록 해박한 학문과 탁월한 wit의 소유자이긴 하지만 그의 wit는 조화속의 부조화(discordia concors)에 불과하여 그의 시는 가장 이질적인 사상들이 폭력적으로 결합되었다고 비난한다.
a few days after publication
Cotterell's "authorized" edition of the Poems appeared in 1667, with further editions in 1669, 1678, and 1710
A considerable achievement fora dead female poet
Her letters to "Poliarchus" (Cotterell) were published in 1705
To my dearest Antenor on his partingA Country LifeContent, to my dearest LucasiaTo Mr. Henry Vaughan, Silurist, on his PoemsA FriendTo Lad
Ⅰ. 개요
영미 모더니즘이란 용어 자체는 여러 가지 문제점을 지닌 용어이다. 그러나 그것이 주로 시 분야에 국한되며, 아울러 비슷한 시기 발생한 유럽 대륙에서의 모더니즘의 제 유파들과의 변별성을 확보하기 위해 그간 일본이나 한국 등지에서 널리 사용되어져온 개념인 것만은 틀림없는 사실이
JohnDonne(1572-1631)의 생애
17세기 영국 형이상학파(metaphysical school)의 대표시인이었던 존 던은 성직자이자 설교자였다. Donne은 1572년에 독실한 가톨릭 집안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종교개혁이 일단락 지어진 16,17세기에도 종교는 영국사회에서 여전히 가장 첨예한 문제여서, 당시에 가톨릭교도들은 옥스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