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대로 자신의 시점을 드러내기 위해 즉흥적인 기법들을 이용했고, 때로는 기묘한 관념적 표현을 위해 그 2가지 방식을 결합하기도 했다. 이탈리아 소설가인 알베르토 모라비아의 원작을 영화화한 〈경멸 LeMepris 〉 은 주류 영화제작 방식으로 비교적 경비를 많이 들여 만든 유일한 영화였다.
I. 서론
내가 이 교재에서 제시한 영화들 중에서 ‘네 멋대로 해라’를 선정하게 된 것은 관전평의 영향이 컸다. 다른 영화들도 물론 관전평이 괜찮은 편이었지만, 순간적인 어떤 느낌이 와 닿았기 때문에 이 영화를 선택한 것 같다. 다른 영화들도 과거에 한 시대를 풍미했던 작품이었던 것만큼, 이 중
Ⅰ. 누벨바그(nouvelle vague)란?
영화 ‘쥴엔짐’ 뒤의 영화사조인 누벨바그는 1957년경부터 프랑스 영화계에 일어난 새로운 물결을 지칭하는 프랑스어(nouvelle vague)이다. 20~30대의 젊은 영화인들이 전통적인 영화에 대항하여 새로운 영화제작을 시작한 것으로, 직업의식을 갖지 않은 작은 그룹에 의한
1. 연구목적
21세기 영상미디어의 시대에 영상을 보는 것은 현실을 보는 것이고 그 현실은 역사가 되어 기록된다. 우리는 영상을 통해서 의미를 전달하는 시대에 살고 있고 영상은 시대를 반영하는 하나의 역사물로 자리매김하였다. 때문에 영상자료들은 이제 그 시대상과 가치관, 문화를 읽어내는 중
Ⅰ. 누벨바그(nouvelle vague)란?
영화 ‘쥴엔짐’ 뒤의 영화사조인 누벨바그는 1957년경부터 프랑스 영화계에 일어난 새로운 물결을 지칭하는 프랑스어(nouvelle vague)이다. 20~30대의 젊은 영화인들이 전통적인 영화에 대항하여 새로운 영화제작을 시작한 것으로, 직업의식을 갖지 않은 작은 그룹에 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