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절 문제의 제기 및 연구의 목적
요즘 길거리를 다니다 보면 손에 무엇인가를 들고 다니면서 음악을 듣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그리고 MP3플레이어를 목에 걸어서 듣는 사람도 많이 볼 수가 있다.
꼭 그렇지는 앉지만 크기가 약간 커서 손에 들고 다니는 사람들은 대부분 MD 플레이어나 하드
1. MP3 플레이어 시장 환경 및 주요동향
가. MP3 플레이어 시장 환경
MP3 플레이어는 시장에 출시된 이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제품이며, 새로운 기술개발 및 다양한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변화되고 있다. 저장용량이 증가된 제품, 디스플레이가 개선된 제품, 무선 네트워크를 통한 다른 기기와 연
제품 도입기에 MP3플레이어가 틈새 가전으로 인식 되어지다 최근 MP3플레이어 기기의 보급, 확대가 가속화되면서 소니, 삼성, 애플 등의 대기업의 시장 참여 또한 가속화 되고 있다. 이런 대기업의 시장참여는 시장의 저변확대라는 장점이 있는 반면, 막강한 자본력을 바탕으로 업체간 무리한 가격 경쟁
플레이어 시장에도 변화를 주어 기존 CD Player와 카세트 테잎 플레이어, 소니의 MD Player를 대체하는 MP3 Player의 등장을 낳게 된다.<그림1> 여러 업체가 경쟁하는 MP3 Player시장에서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삼성의 yepp을 누르고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레인콤社의 i-River제품이 눈에 띈다. 따라서 우
레인콤의 MP3 플레이어 사업
MP3 산업은 90년 말부터 인터넷 및 PC통신 등 네트워크의 일반화와 고속화, 오디오 신호의 압축, 전송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현재 레인콤은 초기 시장의 진입과 함께 꾸준한 기술 축적으로 국내 1위의 MP3 업체가 되었고 기술축적에 따른 노
Ⅰ. 서론
MP3는 초기 일부 음악 애호층들만이 접근 가능한 시기에는 CD시장을 잠식할 가능성도 있으나 네트워크효과를 보이는 일정수준(전체 음반구매자 중 10%가 MP3를 이용했을 때 critical mass point에 다다른다고 가정)부터는 CD시장보다 더 독보적인 증가세를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러한 증가
Ⅰ. 서 론
1. 보고서 목적
MP3플레이어의 종주국이라고 하는 한국에서의 MP3플레이어시장은 최근 제품간에 경쟁이 극에 달하고 있다. 선발주자 아이리버를 비롯하여 대기업의 물량공세를 바탕으로 한 yepp, i-pod등의 시장 경쟁을 이끌고 있다. 국내 MP3플레이어업계에서의 선두는 아이리버지만, 일인자
Ⅰ. 서론.
올 초까지만 해도 국내 MP3플레이어 소매시장에서 60% 이상의 점유율로 1위 자리를 공고히 하던 레인콤의 아이리버ꡑ가 이번 달 들어 50% 선을 간신히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 애플 등 2위 그룹의 맹추격을 받고 있는 양상이다 전자신문 5월 27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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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1. Mp3 디자인
저희 조는 mp3 플레이어의 디자인의 요소를 3가지로 나누고 각각의 좋은 디자인과 나쁜 디자인의 사례를 조사하였습니다.
첫째 요소는 시장성입니다. 전자 제품인 MP3플레이어의 목적은 어디까지나 많은 이익을 얻는 것이고 디자인이 MP3플레이어의 판매량과 연관되는 사례들을 조사하였
Ⅰ. MP3와 MP4
⑴ MP3와 MP4의 정의 및 탄생배경
MP3 [MPEG1 Audio Layer-3]
MPEG1에서 정한 고음질의 오디오 압축기술의 하나이다.
음반 CD에 가까운 음질을 유지하면서 CD의 50배로 압축이 가능하다.
1. MP3 탄생 배경
MP3는 MPEG-1 Audio Layer-3의 줄임말로 오디오 신호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고안된 압